가을등산, 수암봉에서 바라본 관악산 그리고 북한산 id="tt-body-page" 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가을등산, 수암봉에서 바라본 관악산 그리고 북한산

by 달콤한 꿈나무 2021. 9. 18.
반응형

햇살 찬란한 가을 , 하늘은 높고 푸르기만 한데 그 사이를 하얀구름이 장식으로 수 놓았네요!
수도권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엄청멀리 보이는 가시거리.... 놀라울 따름입니다.

안산에 위치한 수암봉에 올랐습니다.
수암봉 주변에는 높은 산이나, 장애물이 없어 멀리 볼수있지만 평소에는 그게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도시의 탁한 공기가 가시거리를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정말 놀랍도록 깨끗한 환경으로 멀리, 아주 멀리 신기할 정도로 뚜렷하게 보였습니다.
지금부터 사진 하나,  하나의 부연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하트 속 건물은 지상 123층,  높이 555m의 롯데월드타워 입니다.
안산 수암봉과 롯데월드타워 직선거리는 대략 30km이상으로 관측됩니다.
그만큼 오늘 날씨가 엄청 좋다는 얘기가 되는 것입니다.

빨간 화살표 아래 작은??? 기둥 2개,
이곳은 우리나라 대표관문인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인천대교입니다.
2005년에 착공하여 2009년 10월 16일에 완공하였으며,  총 연장 21.38km의 엄청난 대교입니다. 그런데 아주멀리 이곳 수암봉에서 바라보니 작아도 정말 작은 성냥개비 2개를 세워 놓은듯한 모습입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입니다.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것이 풍성한 계절에 수암봉에서도 작지만 알토란 같은 산밤을 내어 주었습니다.

저 멀리 산 봉우리(사진 중앙)에 안테나가 있는곳이 서울 명산중의 하나인 관악산 입니다.  푸른산과 하얀구름,  정말 환상입니다.

그림으로 봐서는 정말 엄청난 ??높이의 산 같지만 사실은 해발 398m 낮은 산입니다.
하지만 이곳을 찾는 등산 인구는 수도권에 위치해 있어서 무시하지 못할 정도로 많습니다.  산이 낮아 부담이 적은 이유도 있긴 합니다. ㅎㅎ

아주 멀리 보이는 가운데 산이 수도권,  서울의 명산 북한산입니다.

"인천상륙작전"
그 이름도 유명하고 우리나라 역사에 빠질수도 없는 역사의 현장  송도.
저 멀리 아스라이 보이는 곳이 6, 25전쟁때 상륙작전으로 치열했던 인천(송도) 앞 바다 입니다.

아주 오래전 어린 우리 아들과 산행할 때 이 버섯을 눌러 버섯포자를 날리니까,  우리 아들 하는 말,  아저씨들이 담배 피우는 것 같다고 했던 버섯인데 이름은 아직도 몰라요~ㅠㅠ

수암봉 정상에서 주위를 한번 둘러 봤습니다.
정말 깨끗하고  아름다운 하늘,   하지만 공간의 미학으로 수 놓은 하얀 구름과 눈 부시게 푸른 하늘~ 오늘은 정말 복 받은 산행이었습니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